KAIST Orchestra

KAIST Orchestra는,

1992년 창단되어 올해로 24주년을 맞는 KAIST Orchestra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, 교수 등 다양한 구성원들로 이루어진 KAIST의 공식 연주단체입니다.

매년 봄, 가을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학교 입학식 연주, 졸업식 연주를 맡아 하는 저희 KAIST Orchestra는 실내악 공연 및 게릴라 공연, 플래시몹 등 크고 작은 수차례의 공연을 통하여 단원들의 음악적 성취와 협동심, 그리고 KAIST 구성원뿐만 아니라 대전 시민들의 문화생활 및 정서함양에도 일조하고 있습니다.
나아가 락클래식, 이화여대 교환 연주, 대전시향 합동 공연, 예술의 전당에서의 수차례의 Winter Festival 연주 등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연주를 하여, 국내 정상급의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.

초,중,고등학교 때 배웠던 악기 연주 실력!
무대 위에서 발휘할 수 있습니다!

카이스트 오케스트라는 매년 봄학기 공개연주회와 가을학기 정기연주회를 가집니다. 오케스트라를 위해 작곡된 클래식 관현악곡을 주로 하여 영화음악 등 KAIST Orchestra의 연주 레퍼토리는 무척 넓습니다. 봄공연은 관객과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곡들 위주로, 가을공연은 정통 클래식 음악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.

또, 친구들/선배들과 함께 실내악 팀을 만들어 실내악 공연도 할 수 있지요. 단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실내악 팀들을 모아 Chamber Music Concert를 하구요, 그 외에 학교에서의 연주요청, 자발적 독주 및 실내악 공연 등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무척 많습니다.

많은 관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심히 연습한 음악을 무대 위에서 들려줄 때의 그 뿌듯함과 황홀함! 공연을 해보신 분이라면 아실 테죠?^^
바이올린, 첼로, 플룻, 클라리넷, 트럼펫, 트롬본 등 오케스트라용 악기를 다룰 줄 아는 분이라면 모두 환영합니다!

"앗 이 악기 꼭 한번쯤 연주해 보고 싶었어",
새로운 악기를 배우실 수 있습니다!

악기를 배운 적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. 카이스트 오케스트라는 악기를 다룬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만 열려있는 동아리가 아닙니다. 카이스트 오케스트라에서는 더블베이스, 비올라, 바순, 금관악기(호른,튜바 등), 타악기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거나 배우는 사람이 적은 악기들을 처음부터 배우실 수 있습니다. 이런 분들은 레슨선생님을 소개시켜 드리고 레슨을 받으며 함께 공연에 참가하게 됩니다.

소중한 인맥을 만들어 나가실 수 있습니다!

오케스트라라고 연주만 하는 것이 아니죠!
카이스트 오케스트라에는 1학년부터 대학원생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답니다. 파이썬, 미적, 일반물리 조교님도 계셔요! 한 번 공연하는 데는 60명 이상(!)의 동아리원이 참가합니다. 선배들과 동기들과의 끈끈한 친목 또한 우리 KAIST Orchestra의 자랑이죠.

봄에 있는 딸기파티, 봄여름가을겨울 MT, 홈커밍데이 등 오케스트라의 수많은 사람들과 즐거운 대학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!!

카이스트에서 가장 크고 편한 동아리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!

서측회관(W2,우리은행 건물)에 위치한 카이스트 오케스트라의 동방은 카이스트 전체 동아리중에 가장 크답니다. 한 번에 공연하는 60명 이상의 인원을 악기와 함께 전부 수용할 수 있지요.
또, 동아리방 한쪽에는 피아노도 2대가 있어요. 다른 사람의 연습에 방해되지 않는 한 오케스트라 단원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칠수 있습니다.